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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공부/Buildbox_Classic

02. 프로젝트 시작하기

by OhEasy 2023.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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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생성하기

  • 이전 글에서 설명한대로 빌드박스 클래식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왼쪽 위의 [ Create New Game ]을 클릭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음

2. 프로젝트 기본 설정하기

  • 별건 없지만 1번 과정을 잘 따라하면 위와 같은 창 ( Creator )이 뜨는데 그 안에 있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음

1. Name : 프로젝트 (만들고자 하는 게임)의 이름을 적는 공간인데 만들고 나서 나중에 바꿀 수 있음

2. GamePlay Type : 간단하게 어떤 게임 장르를 만들 것인지 선택하는 공간으로 ver 2.23.2 기준 43개 게임 템플릿, 가로 또는 세로 진행의 빈 프로젝트를 생성 할 수 있다. 공부 할 목적이기 때문에 빈 템플릿으로 진행 할 예정

3. Basic Setting : 말 그대로 진짜 기본인 점수 타입을 설정하는 곳

4. World Settings : 이 프로젝트의 월드에 관한 설정을 하는 곳

   1) Game Type : 이 프로젝트에 몇개의 월드를 둘 것인지 선택하는 곳인데...

이렇게 구독 안하면 막혀있으니 구독하고 시작할 거 아니면 Single World로 시작

   2) World End Action : 끝이 없는 게임을 만들 것인지? 아니면 끝이 있게 할 것인지 선택하는 곳

5. Menu Setting : 빌드박스는 일시 정지, 게임오버, 코인샵(상점), 인포 UI 화면 을 선택해서 기본으로 깔고갈 수 있음
( 안만들어도 프로젝트 생성하고 UI 더 만들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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