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 설정 이런 내용은 생략
이전 글은 아래 링크 참조
1. 작업 내용 - 컨셉 및 디자인
GPT가 제공해 준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다. 기니까 접어둔다.
(복붙 시 번호가 안붙는 상황이 나와서 내용 복붙 후 번호만 붙임)
1. 컨셉 및 디자인 단계: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 및 재미 요소를 결정합니다.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캐릭터, 백그라운드 등을 설계합니다.
2. 프로토타이핑:
기본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한 프로토타입을 만듭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 환경 상호작용, 기본 적과의 전투 등을 구현합니다.
3. 2D 아트 및 애니메이션 제작:
캐릭터, 배경, 아이템 등에 필요한 2D 그래픽을 디자인합니다.
필요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캐릭터 및 게임 요소에 적용합니다.
4. 레벨 디자인:
탐험 가능한 세계를 설계합니다.
던전, 지형, 비밀 통로 등을 배치하고 연출합니다.
5. 게임 로직 구현:
플레이어의 조작, 아이템 사용, 적과의 전투, 퀘스트 시스템 등의 게임 로직을 프로그래밍합니다.
6. 생성형 AI 구현: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매번 새로운 지형, 던전, 아이템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7. 사운드 및 음악 추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추가합니다.
8. 테스트 및 디버깅:
게임의 오류를 찾고 수정하며, 균형을 맞추기 위해 게임을 반복해서 플레이합니다.
9. 최적화 및 마무리: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필요한 추가 기능을 구현합니다.
게임을 출시할 준비를 마치고 마무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10. 출시 및 마케팅:
게임을 적절한 플랫폼에 출시하고, 마케팅을 통해 게임을 홍보합니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게임을 업데이트하여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 이번 글은 첫번째 순서인 컨셉 및 디자인 단계를 실시 한다.
2. 컨셉 및 디자인
1) 핵심 메커니즘 및 재미 요소
1.1) 리스트업
- 같은 채팅방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질문하고 답변 리스트를 얻는다.
1.2) 구체화
- 구글 출시 및 2D를 추가 제약으로 설정 하여 질문한다.
- 그렇다고 한다. 이제 개발할 게임의 핵심은 [ 프로시저럴 생성된 세계 ]로 설정 되었다.
- 대충 절차적 레벨 생성에 따른 그런 게임이 될 것 같다.
2) 백그라운드 설정
2.1) 세계관 및 시놉시스
- 개발 기간 및 리소스 제작에 대한 것을 각인 시켜 세계관과 시놉시스를 획득한다.
- 엔딩이 있는 형태가 아닌 게임을 원하다 보니 꼬이기 시작
2.2) 주인공 시나리오 설정
- 해당 주인공의 비주얼은 이미지 생성 AI로 추후 제작할 예정
- GPT의 다른 채팅방을 이용해 프롬프트를 생성
3) 재미 요소와 백그라운드 결합
- 스토리랑 절차적 레벨 생성을 결합하라니까 저렇게 말한다.
- 전혀 구체화 되지는 않는다. 예상한 것은 있으나 맞을지는 모르겠다.
3. 핵심 사이클
1) 핵심 시스템 구체화
- 전혀 구체화 되지 않고 헛소리만 하는 것 같다.
(ㄱㅃㅊㄱ 프로젝트 시작 하자마자 물건너 간 것은 아닌가 싶다.)
- 이후로 약 3번에 걸친 닥달을 통해 뭔가 사이클을 얻어냈다.
- 대략적인 사이클이 나왔다. 우측 두개만 봐도 될 것 같은데 조금 더 사이클을 구체화 해 본다.
- 결과를 받아보니 최근 나오고 있는 로그라이크 형태의 게임 같다. 위 사이클을 토대로 개발을 시작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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