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이벤트 및 분기점 리스트
주요 이벤트
E001: 타임라인 전환 (TimelineSwitch)
- Trigger: Act 2, Scene 5 (분기 노드 N002)
- 효과: 플래시백 타임라인으로 전환하여 과거 기억을 생생하게 재현.
E002: BGM 변경 (BGMChange)
- Trigger: Act 2, Scene 3 또는 Scene 4에서 민준이 감정의 전환을 경험할 때
- 효과: 기존 BGM에서 멜랑콜리한 테마의 음악으로 전환.
E003: 이미지 교체 (ImageSwap)
- Trigger: Act 2, Scene 4 (회상 유지 시) 또는 대면하는 순간
- 효과: 과거의 중요한 단면(예: 오래된 사진)을 화면에 표시.
분기점 리스트
초기 선택 (Act 1, Scene 0 이후):
- CHOICE_001: 회상 유지 → 분기 N001 → N002 (과거를 생생하게 기억)
- CHOICE_002: 망각 선택 → 분기 N001 → N003 (잊으려는 선택)
중반 분기 (Act 2, Scene 3):
- CHOICE_003: 적극적 대면 (N002) → 과거의 비밀에 맞서기
- CHOICE_004: 회피 선택 (N003) → 새로운 시작을 향한 움직임
최종 분기 (Act 3, Scene 6):
- 엔딩 1 (Death): 미완성의 수용 → 분기 N004 → N006 (후회의 결말)
- 엔딩 2 (Birth): 새로운 시작 → 분기 N004 → N006 (희망의 결말)
- 엔딩 3 (Regret): 슬픔과 회한 → 분기 N005 → N007 (후회의 결말)
배경 및 세계관 설정
시대 및 장소
- 시대: 현대를 배경으로 하되, 근미래적 요소와 전통적인 감성이 공존하는 시대
- 장소: 대한민국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도심, 교외, 그리고 민준의 과거를 상징하는 장소(옛 학교, 동네 카페 등)
- 분위기:
- 도시의 세련됨과 동시에 소외감, 고독, 그리고 과거의 잔향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
- 플래시백 장면에서는 따뜻하면서도 몽환적인 색감과 효과로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아련한 감성을 전달
세계관
- 현실과 기억의 경계:
- 현실 세계와 플래시백을 통한 기억의 세계가 교차하며, 주인공의 내면적 갈등을 드러낸다.
- 운명과 선택:
- "Life is C (Choice) between B (Birth) and D (Death)"라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각 선택이 인생의 큰 전환점을 결정한다.
- 문화적 요소:
- 대한민국의 전통과 현대적 요소가 혼합되어, 다채로운 문화적 배경이 형성된다.
728x90
LIST
'GPT 게임만들기 > ChueokUI_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GPT][ChueokUI] 08_추억 게임 시나리오 CSV_번외_02 (0) | 2025.03.14 |
---|---|
[ChatGPT][ChueokUI] 08_추억 게임 시나리오 CSV_번외_01 (0) | 2025.03.13 |
[ChatGPT][ChueokUI] 캐릭터 상세 설정 및 관계도_3캐릭 추가 (0) | 2025.03.11 |
[ChatGPT][ChueokUI] 07_추억 게임 시나리오 CSV_번외_00 (1) | 2025.03.10 |
[ChatGPT][ChueokUI] 06_추억 게임 시나리오 CSV_02 (0) | 2025.03.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