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AI 잡다한 것

[ChatGPT] RPG게임 경험치 표 얻기

by OhEasy 2023. 3. 22.
728x90

ChatGPT를 알게 되었을 때
21년도 10월 이전의 데이터여도
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데이터 테이블 예시를 물어본 적이 있다.

답변이 좀 처참했기도 하고
해당 채팅방을 종료 했기 때문에 다시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녀석 좀 패기롭다.

데이터들을 알려주면 표를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데이터를 전달해봐야겠다.

바로 알려줘본다.

코드 블럭을 참 좋아하는 것 같다.

마크다운 코드 블럭을 받았다.
다시 시도해본다.

루아를 준다.

이번에는 루아다.

계속 코드만 주길래 다시 요청을 해보았다.

말을 안들어먹는다.

흠...
말을 안듣는다.
그래서 F12를 눌러 도구를 켰다.

이런 창이 나오는데

표로 만들어진 부분의 코드를 찾고
복사해서 보내줬다.

답이 코드 블럭은 아니지만...

코드 블럭은 아닌데 코드다.

표가 생성 되었다.

우선 표를 그리는 방법을 주입 시키는 데 성공했다.

원하는 데이터를 보내고
위 방식을 사용하여 표를 그려달라 해보았다.

성공했다.

표로 바꿔주는데 성공했다.

사실 이걸 뭐 어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학습 시기가 2021년 10월 이전 자료이기 때문에 2020년 자료 요청

그럴싸한 데이터가 나왔지만

e-나라지표 차료

틀렸다.

근데 응용은 된다.

일단 상승률이 단조롭다.

직선형으로 증가한다.
조금 가변을 주어봤다.

지수함수로 변경

이차함수를 요구했으나 지수나 로그등이 많이 쓰인다 한다.
지수 함수로 증가되는 표를 만들어 달라 요청해보았다.

잘 나온 것 같다.

우상향 곡선의 그래프가 나타난다.


뭔가 과정이 매우 귀찮아 보인다.

꼭 이렇게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일까 궁금해졌고

새로운 채팅방을 생성했다.

한방에 표로 알려줬다.

우선 뻘짓을 했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왜 또 코드블럭이니

위 두가지 질문의 차이점은

"표"를 알려줘 vs "테이블"을 알려줘이다.

사실 ChatGPT 자체가 언어예측모델이기 때문에
실제 데이터들이 다를 수 있지만
만약 어떤 것의 데이터를 물어보고자 한다면

"데이터"가 아닌 "표"를 요청해보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