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
"id": "도입부",
"배경": "어두운 구름이 드리운 버려진 정신병원. 창문은 모두 깨졌고, 벽에는 낡은 혈흔이 남아 있다.",
"사건": "에드워드 블레이크는 악몽에 시달리며 정신병원으로 끌리듯 찾아온다. 꿈속에서 들었던 목소리가 이곳에 있다고 느낀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정신병원 안으로 들어간다": "노드1",
"주변을 먼저 조사한다": "노드2"
}
}
{
"id": "노드1",
"배경": "정신병원의 내부. 먼지가 쌓인 바닥과 부서진 가구들, 벽에는 정체불명의 낙서가 가득하다.",
"사건": "에드워드는 폐허가 된 병원 로비에 들어선다. 어두운 복도 끝에서 희미한 발소리가 들려온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발소리를 따라간다": "노드3",
"다른 방을 먼저 살펴본다": "노드4"
}
}
{
"id": "노드2",
"배경": "정신병원 외곽. 무너진 철문과 잡초가 무성한 마당, 곳곳에 버려진 의료 기구들이 널려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정신병원 주변을 천천히 돌며 흔적을 살핀다. 낡은 간판과 버려진 환자복 조각들, 그리고 정체불명의 발자국을 발견한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발자국을 따라간다": "노드5",
"다른 출입구를 찾아본다": "노드6"
}
}
{
"id": "노드3",
"배경": "긴 복도가 이어지는 병원 내부. 깜빡이는 전등과 쓸려나간 바닥 타일들이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건": "에드워드는 희미한 발소리를 따라간다. 문득 등 뒤에서 속삭이는 소리가 들려 돌아보지만 아무도 없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소리가 들린 곳을 조사한다": "노드7",
"앞으로 계속 나아간다": "노드8"
}
}
{
"id": "노드4",
"배경": "버려진 병실. 낡은 침대와 찢어진 커튼이 흉물스럽게 늘어져 있다. 벽에는 환자들의 의미를 알 수 없는 낙서가 가득하다.",
"사건": "에드워드는 병실을 살펴보던 중, 한 침대 위에 펼쳐진 낡은 환자 기록을 발견한다. 기록에는 익숙한 이름이 적혀 있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기록을 자세히 읽어본다": "노드9",
"기록을 무시하고 방을 나간다": "노드10"
}
}
{
"id": "노드5",
"배경": "병원 뒤편의 정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나 있으며, 곳곳에 부서진 벤치와 의료 장비들이 흩어져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발자국을 따라간다. 하지만 어느 순간 발자국이 사라지고, 주변에서 낡은 휠체어가 스스로 움직이는 소리가 들려온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휠체어를 조사한다": "노드11",
"정원을 더 둘러본다": "노드12"
}
}
{
"id": "노드6",
"배경": "병원의 측면 출입구. 녹슨 철문이 닫혀 있지만, 일부 열려 있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
"사건": "에드워드는 다른 출입구를 찾다가 옆문을 발견한다. 문틈으로 안을 들여다보니 희미한 빛이 새어나오고 있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문을 밀고 들어간다": "노드13",
"안을 살펴보다가 다른 길을 찾는다": "노드14"
}
}
{
"id": "노드7",
"배경": "병원의 지하층 입구. 낡은 계단이 아래로 이어져 있으며, 어둠 속에서 희미한 중얼거림이 들린다.",
"사건": "에드워드는 속삭임이 들려온 방향으로 걸음을 옮긴다. 지하에서 흐릿한 그림자가 움직이는 것이 보인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지하로 내려간다": "결말1",
"소리가 들린 곳을 피한다": "결말2"
}
}
{
"id": "노드8",
"배경": "병원의 연구실. 부서진 실험대와 깨진 시험관들이 널려 있으며, 벽에는 이해할 수 없는 낙서가 가득하다.",
"사건": "에드워드는 연구실을 둘러보다가 한 장의 연구 보고서를 발견한다. 보고서에는 인간이 아닌 존재에 대한 실험 기록이 남아 있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보고서를 읽는다": "결말3",
"연구실을 나간다": "결말4"
}
}
{
"id": "노드9",
"배경": "병원의 기록 보관소. 먼지가 쌓인 서류들이 여기저기 널려 있으며, 일부는 바닥에 흐트러져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발견한 환자 기록을 다시 확인한다. 그 속에는 자신이 몰랐던 과거의 진실이 적혀 있었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기록을 끝까지 읽는다": "결말5",
"기록을 찢어버리고 나간다": "결말6"
}
}
{
"id": "노드10",
"배경": "병원의 어두운 복도. 퀴퀴한 냄새가 풍기며, 벽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손톱 자국이 남아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병실을 나와 복도를 걷는다. 그런데 갑자기 뒤에서 조용한 발소리가 들려온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뒤를 돌아본다": "결말7",
"그냥 앞으로 나아간다": "결말8"
}
}
{
"id": "노드11",
"배경": "정신병원의 낡은 창고. 부서진 의료 장비들과 먼지가 가득 쌓인 약병들이 널려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혼자 움직이던 휠체어를 조사한다. 갑자기 휠체어가 멈추고, 그 위에 앉아 있던 것 같은 형체가 서서히 사라진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창고를 더 수색한다": "결말9",
"밖으로 나가 빠져나온다": "결말10"
}
}
{
"id": "노드12",
"배경": "병원 정원의 깊은 곳. 오래된 나무 밑에 이름이 새겨진 묘비가 서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정원을 더 둘러보다가 묘비 하나를 발견한다. 그곳에는 자신이 익숙한 이름이 적혀 있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묘비를 파헤쳐 본다": "결말11",
"묘비를 외면하고 떠난다": "결말12"
}
}
{
"id": "노드13",
"배경": "병원의 심층부 복도. 벽에 누군가 손톱으로 긁은 듯한 흔적과 검붉은 얼룩이 남아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철문을 밀고 안으로 들어간다. 공기 중에 불길한 냄새가 떠돌고, 어두운 통로 끝에서 무언가가 움직이는 기척이 느껴진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기척이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결말13",
"다른 길을 찾아 나간다": "결말14"
}
}
{
"id": "노드14",
"배경": "병원의 옥상 출입구. 바람이 거세게 불며, 녹슨 철문이 덜컹거린다.",
"사건": "에드워드는 옆문을 지나 병원의 옥상 출입구에 도착한다. 하지만 문이 반쯤 열려 있고, 누군가 방금까지 여기에 있었던 흔적이 보인다.",
"타입": "선택지 있음",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선택지": {
"옥상으로 올라간다": "결말15",
"다시 병원 안으로 돌아간다": "결말16"
}
}
{
"id": "결말1",
"배경": "병원의 지하실. 벽에는 불길한 상형문자가 새겨져 있고, 바닥에는 마른 피가 얼룩져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지하실로 내려갔다가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것을 본다. 어둠 속에서 무언가 거대한 존재가 깨어난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에드워드는 공포에 휩싸인 채 정신을 잃는다. 크툴루 신의 속삭임이 귓가를 맴돌며, 그의 존재는 어둠 속으로 사라진다."
}
{
"id": "결말2",
"배경": "병원의 1층 복도. 차가운 공기가 감돌고, 유리창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일그러져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지하에서 들려오는 속삭임을 피하려고 뒤돌아 도망친다. 하지만 문득 거울 속 자신이 다른 표정을 짓고 있음을 깨닫는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거울 속의 존재가 미소를 지으며 손을 뻗는다. 에드워드는 자신이 현실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느끼며 끝없는 환영 속에 갇힌다."
}
{
"id": "결말3",
"배경": "병원의 연구실. 벽에는 알 수 없는 공식이 적혀 있고, 연구자의 마지막 기록이 남아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연구 보고서를 읽으며 끔찍한 실험의 흔적을 발견한다. 인간이 아닌 존재를 창조하려 했던 연구의 결과는 실패였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보고서를 읽던 순간, 문이 닫히고 방 안의 공기가 바뀐다. 그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닌 존재를 자각하며 연구실의 마지막 실험체가 된다."
}
{
"id": "결말4",
"배경": "병원의 연구실 출입구. 어두운 복도가 끝없이 이어진다.",
"사건": "에드워드는 연구실을 빠져나가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복도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출구를 찾을 수 없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출구를 찾던 그는 끝없는 복도에 갇힌다. 문을 열어도 다시 원점으로 돌아올 뿐, 병원은 그의 새로운 감옥이 된다."
}
{
"id": "결말5",
"배경": "병원의 기록 보관소. 먼지가 가득한 서류 더미 속에서 하나의 문서가 빛을 반사하고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문서를 끝까지 읽는다. 문서에는 자신이 실험의 일환으로 이곳에 있었다는 사실이 적혀 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진실을 깨달은 순간, 그의 기억이 흐려진다. 다시 정신을 차린 그는 병원의 침대 위에서 깨어나며, 모든 것이 반복되고 있음을 직감한다."
}
{
"id": "결말6",
"배경": "병원의 기록 보관소. 수많은 파일이 널브러져 있고, 환한 조명이 하나도 없는 상태다.",
"사건": "에드워드는 문서를 찢어버리고 보관소를 떠난다. 하지만 복도를 걷는 동안 자신의 기억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느낀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기억을 버린 대가는 잔혹했다.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잊어버린 그는 끝없는 병원 복도를 영원히 방황하게 된다."
}
{
"id": "결말7",
"배경": "병원의 어두운 복도. 조명이 깜빡이며, 공기가 점점 무거워진다.",
"사건": "에드워드는 뒤에서 들리는 발소리를 따라 돌아본다. 그러나 거기엔 존재해서는 안 될 무언가가 서 있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형체조차 명확하지 않은 존재가 다가온다. 에드워드는 도망치려 하지만 몸이 움직이지 않고, 존재의 일부가 그를 삼켜버린다."
}
{
"id": "결말8",
"배경": "병원의 끝없는 복도. 저 멀리 출구로 보이는 문이 희미하게 보인다.",
"사건": "에드워드는 발소리를 무시하고 앞으로 나아간다. 그러나 걷는 동안 복도가 점점 더 길어지는 것을 깨닫는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출구에 도달한 순간, 그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온다.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는 끝없는 악몽이 계속된다."
}
{
"id": "결말9",
"배경": "정신병원의 낡은 창고. 벽에는 오래된 문양이 새겨져 있고,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
"사건": "에드워드는 창고를 수색하던 중 낡은 상자를 발견한다. 상자 안에는 고대의 책이 들어 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책을 펼치는 순간, 이상한 문자가 빛을 내며 공중에 떠오른다. 에드워드는 자신의 정신이 무언가에 잠식되는 것을 느끼며, 의식을 잃는다."
}
{
"id": "결말10",
"배경": "병원의 창고 출구. 차가운 공기가 흐르며, 문 바깥으로 희미한 빛이 보인다.",
"사건": "에드워드는 창고를 빠져나와 병원 밖으로 나간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주변 풍경이 낯설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그가 나온 곳은 현실이 아니었다. 병원은 사라졌지만, 대신 끝없는 미로 같은 세계가 펼쳐져 있었다."
}
{
"id": "결말11",
"배경": "병원 정원의 낡은 묘비. 이름이 새겨진 돌 위로 빗물이 흐르고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묘비를 파헤치기로 결심한다. 삽으로 땅을 파헤치자, 안에서 낡은 관이 드러난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관을 열자, 그 안에는 오래전에 죽은 자신의 시신이 누워 있었다. 그는 공포에 빠져 도망치려 하지만, 이내 시체가 눈을 뜬다."
}
{
"id": "결말12",
"배경": "병원 정원의 어두운 숲. 바람이 불면서 나뭇잎이 흔들린다.",
"사건": "에드워드는 묘비를 외면하고 떠나기로 한다. 하지만 걸음을 옮기는 순간, 어디선가 낮은 속삭임이 들려온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그가 떠나려 할수록 속삭임은 더 커진다. 결국, 그는 자신의 존재가 점점 희미해지는 것을 느끼며 숲속으로 사라진다."
}
{
"id": "결말13",
"배경": "병원의 심층부 복도. 공기 중에 이상한 비린내가 감돌고, 벽에는 검붉은 얼룩이 남아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어둠 속에서 기척을 따라갔다. 그곳에는 인간이 아닌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존재는 에드워드를 응시했다. 그는 이해할 수 없는 언어 속에서 자신의 육체가 무너지는 것을 느끼며, 존재의 일부가 되어갔다."
}
{
"id": "결말14",
"배경": "병원의 심층부 출구. 희미한 빛이 새어 나오며, 바깥 세계로 가는 문이 보인다.",
"사건": "에드워드는 다른 길을 찾아 나아갔다. 하지만 문에 다가설수록 불길한 속삭임이 들려오기 시작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문을 열고 나가려는 순간, 그의 존재가 두 개로 분리되었다. 하나는 바깥으로 나가고, 하나는 병원에 남아 끝없는 악몽을 반복했다."
}
{
"id": "결말15",
"배경": "병원의 옥상.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며, 저 멀리 도시의 불빛이 희미하게 보인다.",
"사건": "에드워드는 옥상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발밑에는 현실과 다른 기괴한 문양이 새겨져 있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그가 문양 위에 발을 디딘 순간, 중력이 사라졌다. 그는 하늘로 떠오르며, 점점 현실에서 지워져 갔다."
}
{
"id": "결말16",
"배경": "병원의 복도. 익숙한 구조지만, 모든 것이 비현실적으로 왜곡되어 있다.",
"사건": "에드워드는 다시 병원 안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무언가가 달라졌다. 이곳은 더 이상 현실이 아니었다.",
"타입": "엔딩",
"등장인물": [
"에드워드 블레이크"
],
"결말": "그는 자신이 이미 사라진 존재임을 깨달았다. 병원은 그의 영혼을 붙잡았고, 그는 끝없는 시간 속을 떠돌게 되었다."
}
728x90
LIST
'기타 >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GPT] 테스트 중 (0) | 2025.03.20 |
---|---|
AI 사용 게임 개발 (0) | 2025.02.24 |
윈도우 노트북에 Play Store 설치 완료 (0) | 2023.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