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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공부/YAHAHA

[YAHAHA] [보물 찾기] - 프로젝트 아이디어 얻기 ( feat. AskUp )

by OhEasy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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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HAHA] 프로젝트 생성 & Scene 둘러 보기(1)

프로젝트 화면을 둘러보기 위해 YAHAHA를 실행한 뒤 대시보드에서 내 프로젝트 탭으로 이동한다. 퍼블리싱(다른 유저에게 공개) 중인 프로젝트가 없을 경우 My Spaces 탭에서는 아무것도 출력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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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봐주시면 감사


기본 기능들도 슬쩍 둘러보았겠다.
프로젝트를 한번 만들어 보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한번 뛰어 놀아봐야 되지 않겠는가
그런데

뭐 만들지?

뭔가 빌드박스 클래식을 둘러볼 때도 느낀 것이
뭔가를 만들어봐야 기능을 좀 더 잘 알 것 같은데,
무엇을 만들지 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AI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

1번이 맘에 든다.

YAHAHA에는 홍대를 배경으로한 프리셋이 있어서
1번으로 진행을 해볼까 한다.

예시를 들어달라고 하면 4개씩 들어주는 것 같다.

음... 개인적으로는 2번과 3번을 섞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
퀘스트로 설정할 만한 것을 물어보았다.

네개씩 나오니 고르기만 하면 된다. 3번만 해도 총 64가지의 경우의 수가 나온다.

YAHAHA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쉬워보이는 것을 선택해야겠다 싶어서
4. 탐험 퀘스트 중 마지막에 있는
[ 가장 많은 특정 아이템을 찾아내는 퀘스트 ]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돌아돌아 왔지만 옛날 어린 시절
초등학교 소풍 때 했었던
[ 보물 찾기 ]
같은 느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음... 건물이 많이 없다...

홍대 템플릿을 열어보니...
건물이 많이 없다.
건물들도 좀 많이 배치를 해줘야 할 것 같다.

어쨌든 기본 게임 룰에 대한 아이디어는 얻었으니
다음에는 게임에 필요한 규칙들을 설정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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