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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공부/YAHAHA

[YAHAHA] 게임 설정하기

by OhEasy 2023.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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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HAHA] 보물 프리펩 만들기 (tistory.com)

보물 프리펩이 완료 되었으므로
게임 룰에 관한 설정을 할 차례다.


게임 설정하는 곳

우선 왼쪽 하단의 노란네모 여러개 버튼을 눌러
Explorer를 켜준 뒤
Gameplay를 눌러준다.

제너럴

위 설정은 변경해 준 내용인데,
몬스터 = 보물이다.

게임 타입 별 설정값들이 달라지는데,
아이템, 몬스터, 레이싱 등 어떤 대상을 설정해야하는 경우
드롭다운으로 타겟들을 설정할 수 있다.
드롭다운 목록들은 Explorer에 있는 이름들이 출력 되므로
네이밍을 잘 해놔야 된다.

랭킹

사실상 제너럴과 랭킹을 제외하고는 손볼 곳이 없었다.
( 인벤토리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꺼주었다. )

리더보드는 1개만 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
몬스터 킬일 경우
단일 종류의 몬스터만이 지정 가능하다.

몬스터라 아이콘이 해골임

플레이를 해보면 위와 같이
알아서 UI도 떠준다.

리더보드 화면

우측에 있는 트로피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리더보드 UI가 출력 된다.


우선 여기까지는 잘 된다.

하지만
목표 수량, 승자의 숫자만 정했기 때문에
제한 시간이 다 지났을 경우 어떻게 처리 되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다.
( 제한시간이 지났을 때 가장 많이 잡은 유저가 승리하는지 )

테스트 설정

위는 테스트 환경이다.

총 몬스터(보물)는 6마리로 설정하고,
실제 배치된 수량은 1로 설정 하였다.

Ingame timer의 최소가 30초이기 때문에 적어도 30초는 기다려줘야 한다.

테스트 설정

오른쪽 위를 보면 재생 버튼 옆 아래 화살표를 눌러
테스트 환경으로 변환해준 뒤 실행해본다.

두개의 화면

아바타의 수량을 2로 해서 2개의 창이 생성 되었다.

우측의 아바타로 보물을 파괴한 뒤 30초를 기다렸다.

결과 화면

시간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리더보드 UI가 출력 된다.

승자가 없다.

결과는 둘 다 패배다.

만약 야하하 측에서 이 글을 봐준다면...

제한 시간 종료 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유저가 승리하는 쪽으로 수정을 해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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