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AHA] 보물 프리펩 만들기 (tistory.com)
보물 프리펩이 완료 되었으므로
게임 룰에 관한 설정을 할 차례다.
우선 왼쪽 하단의 노란네모 여러개 버튼을 눌러
Explorer를 켜준 뒤
Gameplay를 눌러준다.
위 설정은 변경해 준 내용인데,
몬스터 = 보물이다.
게임 타입 별 설정값들이 달라지는데,
아이템, 몬스터, 레이싱 등 어떤 대상을 설정해야하는 경우
드롭다운으로 타겟들을 설정할 수 있다.
드롭다운 목록들은 Explorer에 있는 이름들이 출력 되므로
네이밍을 잘 해놔야 된다.
사실상 제너럴과 랭킹을 제외하고는 손볼 곳이 없었다.
( 인벤토리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꺼주었다. )
리더보드는 1개만 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
몬스터 킬일 경우
단일 종류의 몬스터만이 지정 가능하다.
플레이를 해보면 위와 같이
알아서 UI도 떠준다.
우측에 있는 트로피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리더보드 UI가 출력 된다.
우선 여기까지는 잘 된다.
하지만
목표 수량, 승자의 숫자만 정했기 때문에
제한 시간이 다 지났을 경우 어떻게 처리 되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다.
( 제한시간이 지났을 때 가장 많이 잡은 유저가 승리하는지 )
위는 테스트 환경이다.
총 몬스터(보물)는 6마리로 설정하고,
실제 배치된 수량은 1로 설정 하였다.
Ingame timer의 최소가 30초이기 때문에 적어도 30초는 기다려줘야 한다.
오른쪽 위를 보면 재생 버튼 옆 아래 화살표를 눌러
테스트 환경으로 변환해준 뒤 실행해본다.
아바타의 수량을 2로 해서 2개의 창이 생성 되었다.
우측의 아바타로 보물을 파괴한 뒤 30초를 기다렸다.
시간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리더보드 UI가 출력 된다.
결과는 둘 다 패배다.
만약 야하하 측에서 이 글을 봐준다면...
제한 시간 종료 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유저가 승리하는 쪽으로 수정을 해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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