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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공부/YAHAHA

[YAHAHA] 퍼블리싱하기

by OhEasy 2023.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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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HAHA] 보물 배치 및 사운드 넣기

[YAHAHA] 보물 프리펩 추가 제작 [YAHAHA] 게임 설정하기 [YAHAHA] 보물 프리펩 만들기 (tistory.com) 보물 프리펩이 완료 되었으므로 게임 룰에 관한 설정을 할 차례다. 우선 왼쪽 하단의 노란네모 여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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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에서 보물 배치, 및 사운드를 추가하였다.

일부 디벨롭 과정 이후 퍼블리싱을 진행하도록 한다.


건물을 임의로 배치하는 과정에 있어서
일부 빈 공간들이 발생하였다.

추가한 에셋들

빈 공간들을 채워주기 위해
새로운 에셋을 추가하거나,
플레이 영역 밖의 나무 등을 끌어와서 재배치 하였다.

허전하던 곳에 이것저것 배치

허전하던 공간에 이것저것 배치해주고

녹색벽 정신 나갈 것 같다

플레이를 해보고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찾아본다.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혐오스럽던 녹색 벽도 일반 벽으로 변경해주었다.

세이브

저장을 해준다.


퍼블리시

진행중이던 프로젝트를 저장한 뒤

야하하 > 프로젝츠로 가면 작업중인 프로젝트의 목록이 나타난다.

출시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이 Publish 버튼이 나타난다.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 하나 나타난다.

 게임에 대한 스크린샷을 1~10개 무조건 첨부해야 한다.

임시 입력

대략 입력을 해주면
아래 퍼블리시 버튼이 활성화 된다.

음?

에셋 라이브러리에서
할인으로 0원에 구매한 에셋도 저기에 나오는 듯 한데,
유료 에셋 사용한거 올리려면 돈을 내라는 것 같다.

에셋 라이브러리에서 받더라도 퍼블리싱까지 가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다.

어쨌든 0원이니 Pay로 간다.

완료

 컨티뉴 투 퍼블리시를 눌러본다.

ㄳㄳ

뷰 스페이스를 누르면

이렇게 자기가 올린 프로젝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플레이 탭에서 검색으로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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